누가복음 9:28~45

by God'sShadow posted Feb 21,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누가복음 9:28~45

 

오늘 본문은 그 유명한 변화산 사건입니다. 변화산 사건의 초점은 예수 그리스도의 참모습이 드러난 것에 있습니다. 주님을 따라다녔지만, 여전히 예수님에 대해서 온전히 깨닫지 못하는 제자들에게 그 가리워진 눈을 뜨게 해주기 원하셨고, , 예수님이 결국 가야 할 십자가의 길이 무엇인지, 그리고, 주님의 참된 제자들이 가야할 길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말씀이 바로 변화산의 이야기입니다.

 

1. 주님과 끝까지 동행하십시오 : 올라가는 영적 훈련

오늘 세 명의 제자들, 베드로, 요한, 야고보가 예수님의 변화된 모습, 그 참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던 것은 큰 축복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제자 12명 가운데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제자 세 명만이 그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또한 그들만이 하늘의 음성을 들을 수가 있었습니다. 그 세 명의 제자는 끝까지 주님과 함께 있었기 때문입니다. 베드로, 요한, 야고보, 이 세 명은 변화산에서도 주님과 함께 있었고, 후에,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시기 전, 겟세마네 동산에서 땀방울이 핏방울이 되도록 기도하실 때에도 함께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제자가 되겠다고, 결단한 후에, 이들 세 명은 언제든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기적과 축복이 있을 때나 고난과 어려움이 있을 때나, 늘 언제나 예수와 함께 하려고 했습니다. 바로 이것이 그들에게 기적을 맛보게 한 원동력이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신앙생활은 예수님을 더 깊이 알아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분의 진정한 모습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올라가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을 때, 주님을 더 깊이 알고, 만나고, 깨달을 수 있습니다.

 

2. 내려오는 겸손

제자들은 산 위에 머물고 싶어했지만, 주님은 내려 오셨습니다. 산 위에서 산 아래로. 다시 우리들 곁으로, 문제 많고 허물 많고 어려움과 고통이 난무 하는 지금 여기, 이 곳으로 다시 내려 오셨습니다. 주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산 위에서 뿐만 아니라, 산 아래에서, 귀신 들린 아이의 아우성이 있고, 많은 사람들의 불평과 원망이 있고, 물질의 문제, 건강의 문제, 자녀의 문제가 있는 그 자리에서 교회가 교회로서의 사명을 감당하고, 성도가 성도로서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진정한 변화의 체험은 산 위에서가 아니라 산 밑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진짜 그 사람의 실력은 연습이 아니라 실전에서 보여 주어야 하는 것처럼, 정말 우리가 주님을 따라가는 참 제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 사명의 현장, 내 삶의 현장, 내 일상생활 속에서 주님을 따라 살고, 주님을 위해 일하는 것, 바로 그 자리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맛볼 수 있는 것입니다.

 

3. 믿음으로 삶의 문제를 극복해야 합니다.

철학은 질문을 던지고, 기독교는 해답을 줍니다. 수많은 삶의 문제들에 대해서 주님은 모든 문제의 해답이 되십니다. 귀신 들린 한 아이... 아무리 세상의 높은 학문으로도 이 아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주님은 그 문제의 해답이 되십니다. 그러나 우리는 수많은 문제 앞에서 무너지고 좌절합니다. 이유를 분명히 말씀하십니다. 41, 믿음이 없고 패역한 세대여... 우리 주님은 삶의 문제를 해결받지 못하는 이유를 믿음의 문제라 하십니다. 결국, 믿음이 모든 삶의 문제에 해답입니다.

 

 

학창 시절, 좋아하는 선생님을 따라 다니던 그 모습처럼, 세 명의 제자들은 그 동안 주님을 따라 다녔지만, 내가 따라 다니는 그 분이 누구이신지를 잘 몰랐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산 위에서 예수님의 변화된 모습을 보았습니다. 끝까지 그 분을 놓치지 않고 동행했던 그들에게 주신 축복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누구이신지를 알았다는 것만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그 분이 가신 겸손의 길로 우리도 함께 내려 와야 합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믿음의 삶의 모든 문제들을 이기며 살아가야 합니다. 이것이 주님의 참된 제자들이 가야 할 십자가의 길, 믿음의 길입니다.